MY MENU

(주)케이이비엠자료실

제목

집안청소 쉽게하는법 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5.1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02
내용
가전제품//

커피메이커
1.커피가 넘쳐 더러워진 밑판의 워머 부분은 부드러운 행주로 닦아낸다. 워머가 뜨거우면 때가 더 잘제거되므로 얼룩이 묻으면 바로바로닦는습관을 들이자.
2.물을 80%정도 붓고 레몬한개를 짜서 넣은 뒤 커피 메이커를 작동한다. 그러면 레몬의 산성 성분이 여과기 부분을 소독, 청소해준다.

가습기
1. 호흡기와 직접 관련이 있는 가습기는 청소할때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하는 것이 포인트. 미지근한 물어 적신 헝겊으로 전체를 닦은뒤 내부의 물때는 마른 헝겇으로 닦는다. 적어도 1주일에 한번씩은 꼭청소를 해야한다.
2.초음파 진동자 표면에 때기 끼면 분무 성능이 떨어지므로 주 2회 정도 청소해야 한다,. 진동자는 손가락의 지문으로도 기능이 떨어질 만큼 민감하므로 반드시 전용솔로 닦아야 한다.

전기밥솥
1.본체는 젖은 행줄 닦아주고, 속뚜껑은 사용할 떄마다 빼내어 물로 씻어야 한다.
2. 수증기가 나오는 궝은 알코올에 적신 면봉으로 닦아준다.

토스터
1.젖은 행주를 꽉 짜서 표면을 닦는다. 더러움이 심하다면 행주에 주방용 세제를 묻혀 닦은 뒤 마른 행주로 마무리한다.
2.토스터 청소는 안보이는 곳에 떨어져 있는 빵 부스러기를 치우는 것이 포인트, 빵부스러기들이 쌓이면 비위생적일 뿐아니라. 열전도성이 낮아져 비효율적이다.

전자레인지
1.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면 음시기 냄세가 처치곤란이다. 이럴때는 그릇에 물을 담고 레몬 조각을 넣어 잠시 작동시키면 내부의 음식 냄새가 없어진다.
2. 전자레인지의 뒷면에 있는 흡배기구 깔끔 마른 걸레로 닦거나 청소기를 이용해 내부의 먼지를 빨아들여 주어야 한다.

스팀다리미
1. 스팀구멍이 물어 함유된 미네랄 등으로 막히므로 이쑤시개 같이 뾰족한 물건으로 후벼준뒤 다시 스팀을 내어 때를 밖으로 내보낸다.
2. 다리미 몸체의 떄는 중성세제를 묻힌 깻끝한 헝겊으로 닦는다.
3.너무 뜨거운 온도로 화학섬유를 다려 바닥에 눌러붙은 경우에는 신문지에 소금을 조금 깔고 그위를 다리미르 쓱쓱 문질러 주면 간단히 제거된다.
4.밑바닥에 녹이 슬었을때는 다리미 바닥에 치약을 바른 다음 때밀이 타월로 문질러준다. 만약 심하게 녹이 슬었을 떄는 수세미에 식용유를 발라 조심스럽게 문지른다.
tv의 모니터 부분이 지저분해지는 이유는 정전기가 먼지를 끌어들이기 때문. 섬유유연제탄물을 분무기에 넣어 뿌린다음 마른걸레로 닥으면 정전기나 나지 않아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다.

세탁기
1. 세탁기를 돌리고 난뒤 반드시 뚜껑을 열어두어 남아 있는 물기를 말려야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수있다. 스위치 부분은 가능하면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하므로 물기를 꼭짠걸레로 닦는것이 좋다.
2. 세탁기 안의 찌든 떄는 물을 고수위로 가득채운 뒤 식초나 산소계 표백제를 넣아 5분정도 돌려주면 꺳끗하게 제거된다.
3. 세탁기 호스도 역시 때가 많이 끼는 부분으로 가끔 호스를 빼서 칫솔로 닦아주면 좋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